1. 범일콩된장 특대입자와 소입자는 용도가 다른가요?
– 입자는 된장 속의 콩을 갈아놓은 정도의 차이일 뿐 콩함량은 동일합니다. 용도 또한 다르지 않습니다만, 저희 고객님들은 특대입자를 된장찌개, 된장무침 반찬용으로, 소입자는 미소된장국, 된장소스, 고기잡내제거, 고추장만들기 등에 사용하십니다.
2. 저온숙성을 하면 어떤 점이 좋은가요?
– 대두함량이 높은 된장은 숙성과정에서 자칫 신맛이 날 수 있습니다. 범일콩된장은 높은 대두함량(38.8%)에도 불구하고 최적의 온도와 기간 동안 저온숙성을 하여 신맛은 잡고 감칠맛은 극대화 하였습니다.
3. 된장 색이 검게 변했는데 먹어도 괜찮을까요?
– 장류와 같은 발효 음식은 제조시점부터 계속 발효가 진행되며 그 과정에서 멜라노이드 성분(흑갈색 색소)이 나오게 됩니다. 짙은 색상을 꺼려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, 오히려 숙성도가 높아 맛이 더 깊고 진하며 노화방지에도 도움되는 점 참고하세요!
4. 콩된장, 국된장의 차이는 뭔가요?
– 콩된장은 일반적인 된장으로 찌개용, 무침용으로 쓰이고, 국된장은 쌀누룩을 띄운 일본식 백된장으로 미소장국 등으로 쓰입니다.
5. 간장의 종류가 너무 많은데 각각 어떤 용도인가요?
– 국간장 처럼 특별한 용도의 간장 외에는 사실 어떤 간장을 쓰셔도 무방합니다. 다만, 저희의 경우 조금 더 전문적인 용도로 활용하실 수 있도록 간장용도를 세분화 해 놓았습니다.
· 범일간장: 양조함량이 높아 풍미가 깊은 회간장용
· 범일진간장: 열을 가하는 한식요리용(조림,볶음)
· 범일불간장: 덜짜고, 단맛이 은은한 불고기용
6. 고추장이 상대적으로 덜 알려져 있는데, 특장점은 무엇인가요?
– 저희 고추장은 고춧가루 함량이 높아(12.8%) 달지 않고 맛있게 매우며, 시골에서 담근 듯 구수한 진한 맛을 자랑합니다.
7. 쌈장이 두가지가 있던데 어떤 차이가 있나요?
– 기존의 범일쌈장은 범일된장에 각종 야채양념을 많이 넣어, 맛과 향이 짙은 편입니다. 최근들어 젊은 고객님들 위주로 부드러운 단맛과 밝은 색을 띄는 쌈장을 선호하는 분들이 계셔서 범일쌈장(순)도 만들고 있습니다.